[탑블레이드] 제우스 리뷰

2018. 7. 16. 21:26탑블레이드/G시리즈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 할 팽이는 

탑블레이드 3기 g블레이드 

끝판왕 

최종보스 

TEGA팀 브룩클린의 제우스 입니다.

TEGA팀 팽이들은 한국엔 정발된적이 없습니다.

브룩클린 제우스 -일본에서는 정발

모제스 기가스 - 일본에서는 정발

가란드 아폴론 - 일본에서 랜덤부스터로 발매

미스텔 포세이돈 - 일본에서 랜덤부스터로 발매

 밍밍- 비너스 - 일본에서 랜덤부스터로 발매

이런식으로 발매되었어서

지금 만약 TEGA팀 팽이들을 다구할려면

적어도 100만원은 있어야 합니다....ㄷㄷ

그래서 저는 TT판을 구하였습니다.

박스 뒷면 입니다.

제우스 설명서 입니다.

특징은

1.지구력 팽이이다

2.어택링이 이중이고 회전한다

3. 어택링이 어퍼형이다

4. 베어링 팽이 이다 ( 이것은 일본 타카라판에만 해당)

5.공기저항을 최소화 하기 위해 블레이드 베이스에 구멍이 나있다.

6.GT시리즈와 축이 커스터마이징이가능하다 (드래곤GT,드랜져GT,기가스,제우스)

이 있습니다.

근데

4,6번은 일본 타카라 판에만 해당 됩니다.

이것이 바로 제우스의 베어링 의 설명 입니다.

일본 타카라판은 어떻게 생겼나면요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조립을 하고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 하다는것은

바로 저 빨간 축 입니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이 빨간축은 일본 타카라판에만 들어 있습니다.

제우스는 총 3가지 버전이 있는데

1.일본 타카라판

2.미국 하스브로판

3.중국 TT판

입니다.

일본 타카라판은 빨간축

미국 하스브로판은 드래셀G와같은 메탈볼축 과 라이트 엔진기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중국 TT판은 메탈세미플랫축 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운좋게  TT판과 하스브로판 두개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일본 타카라판은 구하지 못하였습니다.


TT판의 구성품 입니다.


어택링 - 홀리 데스펠

서브 어택링 - 스크류 제우스


웨이트 디스크 - 텐 와이드


블레이드 베이스 - 퍼스트 클러치 베이스


엔진 기어 -  라이트 커스터마이즈 기어(타카라판)

라이트 엔진 세미 플랫 기어  (TT판)

라이트 엔진 기어(하스브로판)


커스터 마이즈 엔진 축 : 라이트 샤프(타카라판)

                                메탈볼 축(하스브로 판)

무엇이 하스브로판이고  TT판일까요

진짜 TT판도 정품과 금형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왼쪽이 하스브로판

오른쪽이 TT판 입니다.

다만 옆에 엔진기어를 고정시켜주는 런너부품이 

정품은 딱 맞는 방면

TT판은 좀 헐렁한 느낌 이였습니다.


정말 별차이가 없습니다.

스티커 차이 가 다네요


뒷모습

정품과 TT판의 차이라 하면

역시 스티커 가 있겠네요

또한 뒤집었을시 

정품 하스브로 판에는

하스브로라고 적혀잇는 방면

TT판은 깨끗합니다.

탑블레이드가 3기까지 오면서

탑블레이드 1기 보스 울버그 

특징 : 베어링 지구력 팽이

탑블레이드 2기 보스 버닝 케르베로스

특징 : 베어링 : 지구력 팽이

탑블레이드 3기 보스 제우스

특징 : 베어링 지구력 팽이 

인데 

타카라판을 못구해서 절망 하고 있지말고 제가 직접

베어링 팽이를 만들어 보고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하스브로판 엔진기어의 

나사 두개를 풀어주었습니다.

그럼 윗뚜껑은 이렇게 생겼을텐데요

이 두개를 빼주고

안에 있던 태엽부품도 빼주면 

베어링 팽이가 완성 됩니다.

이런식 으로 손으로 툭 건들면

자유회전을 하는 베어링 팽이가 완성 되었습니다!

제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하스브로판 라이트 엔진기어 메탈볼 축 

1차 80초

2차 75초

하스브로판 베어링 개조 메탈볼 축

1차 89초

2차 79초


확연히 베어링으로 개조한게 

더 지구력이 높아진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개조한 하스브로판 제우스와 TT판 제우스 입니다.

금형들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만 

오른쪽 TT판 스타터키는 좀 휜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제우스 미국판과 중국판의 모습입니다.